코로나 19 특집_정보대방출!
헬스장 휘트니스 이것만은 알아두자!
소비자피해 건수 및 피해 유형
2020년 3,068건
2019년 1,995건
2020년 92.3%계약 해지 관련, 4.0% 계약불이행, 3.2% 품질 A/S, 0.5% 부당행위
소비자피해 사례
경영악화로 인한 연락두절, 환급지연, 폐업 혹은 폐업 예정에 따른 피해 사례가 증가
계약 중도해지에 따른 환급 약정 후 연락두절
경영상 어려움으로 환급 지연
사업장 운영 불가에 따른 환급 불이행
사업장 폐업으로 인한 환급 지연
소비자 주의사항
헬스장 계약 시 이벤트 또는 할인에 현혹되지 말고 단기 계약으로 이용
휴회, 해지 등 계약을 변경하는 경우 분쟁에 대비해 증빙자료 확보
3개월 이상 이용 계약 시 가급적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
일정 기간 헬스장 이용 불가 시 기간 연장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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