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특집_정보대방출!
숙박시설 이것만은 알아두자!
소비자피해 건수 및 피해유형
2020년 1,353건
2019년 904건
2018년 816건
2020년 88.3%계약관련, 4.5% 품질A/S, 2.6% 부장행위, 1.8% 표시 광고 약관, 1.5% 가격 요금, 0.9% 안전 관련, 0.4% 기타
소비자피해 사례
예약취소 시 위약금 과다 청구 등 숙박시설 이용 계약 관련 피해 사례 다수 발생
숙박시설 예약 직후 취소 요청 시 위약금 과다 청구
천재지변 등으로 예약 취소 시 위약금 과다 청구
시설 관리 불량으로 입은 상해에 대한 배상 거부
위생 상태 불량을 이유로 요구한 숙박비 환급 거부
소비자 주의사항
저렴한 가격의 숙박 상품은 과도한 수수료 요구, 환급이 불가한 경우가 있어 주의
숙박 예약 대행사를 통해 예약 시 대행사에서 제시하는 환급 기준이 우선하므로 사전에 확인
숙박업소 예약 전 정책 규정 등 변경 여부, 위생 상태, 시설물 관리 관련 이용후기 등 참조
위생불량, 관리소홀 등 숙소에 문제가 있는 경우 즉시 이의제기, 사진 및 동영상 등 증빙자료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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