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경우, Ctrl + Shift + R(캐시 비우기 및 강력 새로고침)으로 캐시를 새로고침해 주세요.

전체메뉴

구글번역
구글번역 닫기

서브 콘텐츠 시작

현재 페이지 위치

  • 알림공간
  • 타기관 소식

타기관 소식

[모집]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연구 참여 결혼이주여성 모집
2015-01-22 1942

중앙대학교 정신간호학 연구실에서 진행 중인 연구에 참여할 결혼이주여성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결혼이주여성의 정신건강 문해력, 정신건강수준과 문화적응 스트레스에 대해 연구하여 한국어 능력 부족으로 정신건강 정보와 서비스 접근에 제한을 받는 국내 거주 외국인들에게 중간자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게이트키퍼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Q 게이트키퍼 모집 인원과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언어적 의사소통 및 문화적 차이 등을 고려하여 결혼이주여성 5명당 1명의 게이트키퍼를 배정하고 총 14명을 모집 예정입니다. 교육 내용은 다문화에 대한 이해, 정신건강 및 정신질환의 개념, 발병 원인, 위험요인, 증상, 치료, 치료적 의사소통, 지역사회 자원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합니다.

 

Q 어떤 결혼이주여성이 참여할 수 있나요?
 -의사소통 능력이 원활한 사람(한국어와 결혼이주여성의 모국어 사용 가능자 우선 선정)
 -국내 외 교육기관에서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교육 및 봉사에 관심이 있는 자로서 유관기관 추천을 받은 자

 

Q 게이트키퍼 교육과 훈련에 소요되는 시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총 20시간의 교육과 교육 이후 주 1회 1시간씩 8주 동안 결혼이주여성을 방문하여 정서적 지지와 지역사회 정보 제공 및 이중 언어 지원, 다국어로 개발된 정신건강 자료 이용하여 문화적응 스트레스 관리 및 정신건강 문해력 강화 서비스 제공하는 훈련을 실시합니다.

 

Q 연구에 참여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게이트키퍼로 최종 선발되면 계약서 작성하고 교육과 훈련 이수 후에 수료증 수여, 소정의 활동비는 8주 정도 활동에 60만원 정도 지급합니다(교통비와 식대 포함).

 

<연구참여방법>
e-mail : knan9008@hanmail.net 결혼이주여성의 이름과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