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경우, Ctrl + Shift + R(캐시 비우기 및 강력 새로고침)으로 캐시를 새로고침해 주세요.

전체메뉴

구글번역
구글번역 닫기

서브 콘텐츠 시작

현재 페이지 위치

  • 알림공간
  • 타기관 소식

타기관 소식

다문화 한부모가족을 위한 치과무료진료사업
2010-07-09 1902

 

❑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김명진)‧ 라이나생명보험(주)(사장 이영호)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다문화·한부모 가족을 위한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를 운영할 서울 양천구 등 5개 지역을 선정, 발표하였다.

 

 ○ 이에 따라 무료 치과진료 사업은 지난 6월 양주시를 시작으로 오는 7월 17일에는 서울 양천구 건강가정지원센터(전화 : 02-2065-3400)에서 운영되며, 경남 사천(8월), 경기 수원(9월), 전북 군산(10월), 경북 구미(11월) 등에서 연이어 운영하게 된다.

 

❑ 여성가족부는 사업지역 선정을 위해 6월 16일부터 2주 간 실시한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서울대학교치과병원, 해당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5개 지역을 최종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에 이동 치과진료소를 개설하여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등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 무료 치과검진 및 진료, 교육자료 보급 등을 진행하는 사업이며,

 

 ○ 이 사업을 위해 지난 6월 15일 여성가족부·서울대학교치과병원·라이나생명보험 간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운영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진료대상은 다문화가족의 결혼이주여성과 만 15세 미만의 자녀, 그리고 한부모가족, 조손가족의 만 15세 미만 자녀와 그 보호자 등이며, 진료를 받고자 하는 경우 해당 지역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또는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연락하면 된다.


 ○ 지난 6월 26일(토) 경기도 양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처음으로 개설한 치과진료소에는, 100여명 이상이 참여를 신청한 가운데 의료진과 봉사진 30여명이 직접 방문하여 다문화가족 등을 위한 구강교육과 무료 치과치료 등을 실시하였다.

 

❑ 한편, 여성가족부는 금번 수요조사 결과와 함께 올해 말에 추가 수요를 받아 내년도 운영지역을 선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