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경우, Ctrl + Shift + R(캐시 비우기 및 강력 새로고침)으로 캐시를 새로고침해 주세요.

전체메뉴

구글번역
구글번역 닫기

서브 콘텐츠 시작

현재 페이지 위치

  • 가족센터 정보
  • 행사 안내

행사 안내

전남 장흥군
장흥군가족센터, 11월 가족사랑의날 '티아라 케이크 만들기' 성료
2025-11-24 조회수 104



장흥군가족센터, 11월 가족사랑의날 '티아라 케이크 만들기' 성료


11%EC%9B%94+%EA%B0%80%EC%A1%B1%EC%82%AC%EB%9E%91%EC%9D%98%EB%82%A0+%EB%B3%B4%EB%8F%84%EC%9E%90%EB%A3%8C+%EC%82%AC%EC%A7%84.jpg

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는 지난 1119(수요일) ‘티아라 케이크 만들기를 끝으로 올해 가족사랑의날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가 추진하는 정시퇴근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며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가족사랑의날 프로그램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96가정(292)의 가정이 참여하여 회기마다 다양한 가족 참여형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마지막 회기로 운영된 티아라 케이크 만들기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케이크를 꾸미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OO가족은 처음 해보는 활동이었지만 가족과 함께 하니 즐거움과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고, 케이크를 꾸미는 과정에서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엿볼 수 있어 의미 있었다. 완성한 케이크를 맛있게 나누며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정시퇴근 문화가 자리 잡아야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회복될 수 있다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매월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해주신 가족들의 열정이 큰 힘이 되었다고 전했다.

 

장흥군가족센터는 내년 3월부터 새로운 회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앞으로도 가족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