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경우, Ctrl + Shift + R(캐시 비우기 및 강력 새로고침)으로 캐시를 새로고침해 주세요.

전체메뉴

구글번역
구글번역 닫기

서브 콘텐츠 시작

현재 페이지 위치

  • 알림공간
  • 타기관 소식

타기관 소식

EBS, 무료 한글교육 사이트 두리안 오픈
2011-06-23 2039

 EBS, 무료 한글교육 사이트 두리안 오픈

무료 한글교육 사이트‘두리안’에서 한국을 배우다

 

초,중,고급 한국어강의, 유아교육, 지식채널e, 세계테마기행 등 문화교양프로그램 등 약 2,300여개의 동영상을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4개국어로 제공

문의 : EBS 홍보사회공헌부 박성호 부장 (02-526-2541)

 

“외국인을 위한 한글, 한국문화 교육 동영상을 4개 국어로 제공하는 EBS ‘두리안’

6월 20일 서비스 시작. 추후 몽골어, 일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확대 예정“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곽덕훈) EBS는 무료로 동영상을 보고 한글, 한국문화를 학습할 수 있는 무료사이트 두리안(Durian, www.ebsd.co.kr)을 6월 20일 오픈한다.

 

두리안은 한국에 살고 있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및 귀화자들이 언어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해 한국사회에 적응하기 어려웠던 점에 착안하여, 양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다국어로 서비스하는 무료한글교육 사이트이다.

 

두리안에서는 별도의 로그인이나 가입절차 없이 한글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한국어로만 방송했던 지식채널e, 세계테마기행, 최고의 요리비결, 유아교육 프로그램 등 EBS의 방송프로그램도 다시보기 시청이 가능하다.

 

EBS 곽덕훈 사장은 “한국에 계신 이주노동자, 이주결혼여성 등 126만명, 그리고 외국에 계신 재외국민 약 682만명, 전세계 한글학교 2,111개를 포함하여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나눔의 마음으로 이 같은 사이트를 만들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함께 ‘두리안’을 통하여 방송프로그램의 다국어 서비스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어 서비스와 함께 서비스 되는 3개 국어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출신국가 비율을 반영하여 선정(영어, 중국어, 베트남어)하였다.

두리안은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과일로써 표면은 삐죽삐죽하고 못생겼지만 그 맛은 천국의 맛이라 일컬어져 ‘과일의 왕’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무료 한글교육 사이트 두리안도 겉모습과 상관없이 누구나 교육을 통해 알찬 지식을 담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두리안의 메뉴는 한국어를 공부 할 수 있는 ‘한국어 배움터’, 아이와 함께 영어를 공부 할 수 있는 ‘우리 아이 놀이터’, 지식채널e, 최고의 요리비결, 세계테마기행 등을 시청할 수 있는 ‘문화나눔터’, 각 나라별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인 커뮤니티 공간, 한국에서의 거주에 필요한 생활정보와 외국인을 위한 민원등을 해결 할 수 있는 사이트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자료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EBS 두리안(www.ebsd.co.kr)의 구체적인 운영계획은 다음과 같다.


1. 두리안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진 한글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2. 외국인들이 쉽게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존 인기 방송프로그램을 다국어로 서비스한다.

3. 현재 국내서비스 되고 있는 한글교육서비스와 차별점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누구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최신사양의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쉽게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4. 사이트 자체에 사전기능이 있어 모르는 낱말을 찾아서 이해할 수 있다.

5. 유아, 어린이를 위한 그림동화, 동요를 애니메이션으로 서비스하여 다문화가정의 어머니와 아이들의 소통을 도울 수 있는 매개체를 제공한다.

6. 추후 서비스 언어를 확대하고, 각 국가별 콜센터를 운영하여 사용자 맞춤식 서비스 제공 하며, 뽀로로 등 유아애니메이션의 외국어 버전 등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