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cultural Family Support Center
Notice
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에서는 지난 3월 20일 다문화교류소통공간(DAGAON) 2층에서 관내 거주하는 18세 이하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22가정)을 대상으로 이중언어 교육지원 개강식을 가졌다.
장흥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이중언어 강점을 개발하여 자긍심·자아존중감을 높이고 부모와의 관계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글로벌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부모교육 및 부모-자녀 상호작용 서비스 제공으로 부모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부모와 자녀 간 의사소통과 정서적 유대감 향상을 위해 이중언어 교육 지원하고자 한다.
이날 장흥 관내 거주하는 18세 이하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22가정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 소개와 강의일정 안내를 비롯해 ‘이중언어 사용의 중요성 및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주제로 첫날 부모 코칭을 시작했다.
교육에 참석한 태국 결혼이주민 싸하따랏차다펀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내 아이들이 한국어와 엄마나라말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교육에 열심히 참석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중언어 교육지원은 3월 20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2회에 결쳐 이중언어 부모 코칭 18차시, 부모-자녀 상호작용 프로그램 90차시, 이중언어 활용프로그램 18차시, 이중언어 교실 14차시, 이중언어 온라인 학습권 1인당/24회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이중언어를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문화적 자아정체성을 강화하길 바라며, 자녀들이 글로벌 역량을 지닌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