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cultural Family Support Center
Notice
장흥군가족센터「2022년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 한국어교육」종강식 성료
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는 지난 12월 9일(금) 장흥종합사회복지관 3층 자원봉사실에서 「2022년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 한국어교육 종강식」을 뜨거운 성원 속에 마무리 하였다.
이번 교육은 장흥군 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25명을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한국어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다양한 학습욕구를 지원하고자 기초반, 초급반, 국적취득반, 토픽대비반, 야간반으로 구성해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동안 운영하였다.
이날, 참여한 황○○○○(베트남)은 "국적취득을 하고 취업을 하며 한국어 교육에 소홀했는데 자녀들이 학교에 입학하고 성장하면서 자녀와의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한국어 교육이 더 절실했다. 센터의 한국어 교육을 수강하며 한국어 실력뿐만 아니라 자녀 교육· 학업정보·진로정보 등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고 지금은 아이들과의 대화 시간이 즐겁다”고 전했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결혼이주여성들의 한국어 교육은 성공적인 한국사회 정착에 가장 기초적인 교육이며, 향상되는 한국어 실력만큼 한국생활 정착에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하며 "센터에서는 결혼이주여성들의 역량 강화지원을 통해 스스로의 성장과 더불어 자녀교육에도 그 영향을 미쳐 대한민국의 훌륭한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