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cultural Family Support Center
Notice
9월 4일 오전 10시 의성다문화엄마학교 1기 학생들의 입학식이 의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의성다문화엄마학교는 롯데복지재단(이사장 허성관)의 후원으로 한마음교육봉사단(단장 최병규)과 의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미영)가 함께 운영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가운데 의성다문화엄마학교 교장(노진철)과 담임교사(박인하)는 온라인으로 참석하여 1기 입학생들에게 꾸준한 학습에 대한 당부와 격려를 전하셨습니다.
▶ 당일 입학생들에게는 태블릿pc와 교재가 무상 제공되었으며 앞으로 온라인 수업(각 가정)과 오프라인 수업(의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참여하게 됩니다.
1기 입학생들은 의성군에 거주하면서 초등학생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다양한 나라 출신(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등)의 다문화가정 어머니들로 지난 달 28일 한국어 테스트와 면접 심사를 거쳐 총 10명이 선발되었습니다.
9월부터 내년 1월까지 5개월에 걸쳐 초등학교 7개 과목(국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도덕, 실과)을 학습하여 자녀를 직접 학습지도할 수 있도록 실력을 갈고 닦으면서 교육과정을 마치면 초졸 검정고시에도 도전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