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지원센터

All categories

메뉴닫기

서브 콘텐츠 시작

현재 페이지 위치

  • 센터소개
  • 인사말

인사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다문화 가족과 결혼이민자의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족생활이 지속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사말 글

너무 어렵게 살지 말자

강재현


사랑하면 사랑한다고

보고 싶으면 보고 싶다고

있는 그대로만 이야기하고 살자

너무 어렵게 셈하며 살지 말자

하나를 주었을 때 몇 개가 돌아올까

두개를 주었을 때 몇 개를 손해 볼까

계산 없이 주고 싶은 만큼은 주고 살자

너무 어렵게 등 돌리며 살지 말자

등 돌린 만큼 외로운 게 사람이니

등 돌릴 힘까지 내어 사람에게 걸어가자


이 시처럼 우리 ‘함께’ 살아가는 것이 너무 어렵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불안과 공포에 휩싸여 고통 받고 있습니다. 감염 예방을 위해 모두들 예방수칙을 지키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하루하루 힘들게 버텨가고 있습니다.

비단 바이러스의 위협이 없어도 우리는 ‘함께’ 행복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우리 안에 있는 이기심과 욕심이 내 가장 가깝고 사랑하는 이에게조차 쉽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나 자신’이 상처 받기가 두려워, 서로에게 더욱 더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회피하거나 상대방을 비난하며 상처를 줍니다. 외롭기 때문에 ‘함께’해야 함에도 상처가 두려워 어리석게도 외로운 길을 고수하는 모순에 빠지게 됩니다.

‘함께’라는 가치가 참 소중한 때입니다. 세상의 그 어떤 경계선도 뛰어넘어 그저 ‘함께’여서 힘이 되고 행복한 세상이기를 꿈꾸어 봅니다. ‘함께’하고자 하지만 방법을 모르고 있을 때가 많습니다. 그 나침반이 되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속에서 다양한 가족이 이웃과 어우러져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늘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과 센터에 많은 관심과 애정 보내주시는 모든 분에게 감사 인사드립니다. ‘가족서비스 기관의 국가대표’를 목표로 직원들과 이용자들과 지역사회 연계기관들과 소통하며 꾸준하고 성실하게 나아가겠습니다.

센터장 선주 합장

QUICK
MENU

공유하기

SNS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