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지원센터

All categories

메뉴닫기

서브 콘텐츠 시작

현재 페이지 위치

  • 센터소개
  • 인사말

인사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다문화 가족과 결혼이민자의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족생활이 지속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사말 글

가슴을 열고 사랑을 관심을 넘어 실천을...”

다인종·다언어·다문화가 우리사회의 유행어처럼 번져가고 있는 현실 속에서 다문화의 문제는 이제 더 이상 소수의 다 문화가족들에게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라 국제화, 지구촌 화의 거대한 물결 속에서 인구와 물자와 정보의 교류가 홍 수를 이루는 달라진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새로운 삶의 조건이요, 과제인 것이다.

특히, 결혼이민들은 우리아이들의 엄마요, 시어머니의 며느 리요, 남편들의 아내로서 한국생활에 잘 적응하여 우리사회 지킴이로 살아가는 우리의 국민이다.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원기관인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로 전국에 220개 센터가 각 시·군·구에 설치되어있다.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개소한지 올해로 9년째가 되었으며 제12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한국어 집합교육 및 거점교육을 위시하여 다문화가족통합교육, 취업준비 및 연계교육, 국적별, 가족별자조모임, 상담 등의 지원을 하고 있으며 특화사업으로 언어발달지원, 언어영재교실, 통·번역서비스와 집으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법무부사회통합프로그램의 제2거점 운영기관으로 다문화가족들에게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문화가 다른 사람끼리 서로 한 지붕에 사는 것은 그만큼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다문화가족들의 삶의 현장이 고달프고 외롭더라도 한국어와 다문화생활이해를 위한 일정기간동안의 교육을 중요하게 받아들여져야 할 것이다.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들을 위하여 존재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다문화가족을 맞이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랑방이고 휴게실임을 잊지 말고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UICK
MENU

공유하기

SNS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