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ພາສາ
구글번역
구글번역 닫기

좌측메뉴

ຄູ່ມືແນະນຳກິດຈະກຳ

서브 콘텐츠 시작

현재 페이지 위치

  • ຂໍ້ມູນສູນການຄອບຄົວ
  • ຄູ່ມືແນະນຳກິດຈະກຳ

ຄູ່ມືແນະນຳກິດຈະກຳ

ກັງ​ວອນ ຊຸນຊອນ-ຊິ
[200611] 우두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방콕“
2020-06-12 조회수 85


 

보 도 자 료

작 성 자

최 용 숙

작성일

2020. 6. 11()

제 목

우두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방콕

내 용

 

우두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품앗이 회원 각 가정에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비대면 상시프로그램 품앗이 방콕으로 슬기로운 가족 생활이 될 수 있도록 525()~612() 2회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비대면 품앗이 방콕프로그램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그룹활동의 중지로 가정의 자녀양육에 대해 품앗이 회원 각 가정의 양육부담을 해소하고 온 가족이 함께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탐구활동을 하며 창의성을 키우고 가족 간 소통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활동은 품앗이 회원 각 가정이 신청한 놀이키트를 드라이브스루나 워킹스루로 키트놀이 배분 장소로 와서 제공받아 각 가정이 가족이 함께 활동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525일 목공체험을 할 수 있는 캔디박스 키트 배부를 하였고 61일에는 자연관찰을 위한 표고버섯과 느타리버섯 DIY셋트 키트를 배부하였다. 활동을 한 후에는 활동사진과 만조도조사·요구도조사를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고 있다.

 

비대면 프로그램 품앗이 방콕은 각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키트놀이 활동을 하면서 온 가족이 자연친화적 체험 놀이 활동을 통해 가정양육부담을 해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놀이키트를 2회기로 구성하여 배부하였다. 1회기 캔디박스 키트놀이는 자연친화적 재료를 이용한 원목 목공 체험으로 목재를 만지면서 나무의 질감을 느끼며 조립을 통한 결과물에 대한 성취감과 가족 간 협동으로 가족애가 더욱 높아졌다고 하였고 2회기 표고와 느타리버섯 셋트는 버섯을 키우면서 직접 보고 성장하는 변화를 통해 관찰력과 책임감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며 모든 가족 구성원의 참여활동으로 참가자들이 슬기롭고 즐거운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고 하였다.

 

우두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들이 모여 양육과 관련된 정보 공유와 자녀를 함께 돌보는 활동을 하면서 가족 기능 강화 및 육아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는 열린 공동체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양육하는 부모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활용 및 초등 자녀를 둔 맞벌이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 돌봄을 위해 이용하는 나눔터로 활용될 수 있게 할 것이며 품앗이 활동 및 이웃과의 관계소통을 통해 양육 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수혜자 중심의 서비스 확대 및 접근성 제고를 위한 상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실시하여 춘천시민 전체의 삶의 질 향상 및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하여 계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

기 타


[200611] 우두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방콕“

[200611] 우두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방콕“

[200611] 우두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방콕“


[200611] 우두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방콕“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ຊຸງ​ນາມ​ ໂຊຊານ-ຊິ
2020년 ‘인권감수성교육 및 다문화이해교육’ 진행
다음글
ກຽງ​ກິ ຊຸວອນ-ຊິ
인터넷 활용을 통한 ‘한국생활 홀로서기’ 동아리 2회기 모임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