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사례관리사업 안내
♣ 다문화가족 사례관리란?
다문화가족이 가진 복합적 문제 해결 및 욕구 해소를 위하여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가족기능 회복과 심리·정서 안정, 경제적 자립,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일련의 맞춤형 통합 서비스 활동(정보제공, 상담, 지역사회 자원·활용 연계)
“낯선 한국에서 힘이들고, 어려운 일이 생겼는데, 물어볼 사람도 없고...... 어쩌면 좋지?”
대화가 통하지 않아서 힘드신가요? 어려운 문제가 생겼는데 이야기 할 사람이 없으신가요? 여러분의 힘들고 어려운 일들을 귀담아 듣고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다문화가족의 범위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회원의 가족으로 한국인과 외국인(또는 귀화자)으로 이루어진 가족
♣ 지원대상 및 내용
▶ 지원대상 : 담양군다문화가족 중 위기가정 및 장기적이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대상
▶ 지원내용 : 사례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상담 및 모니터링, 공공사회복지 서비스 제공 연계, 지역사회 민원복지 서비스 제공 연계
♣ 지원절차
대상자 발굴 및 신청→가정방문 및 상담→사례판정회의 및 대상자 선정→
문제 및 욕구 파악→서비스 개입→종결→사후관리
담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57335) 전남 담양군 담양읍 완동길 10-5, 여성회관 4층 ☎ 061-383-3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