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지원센터

All categories

메뉴닫기

서브 콘텐츠 시작

현재 페이지 위치

  • 센터소개
  • 인사말

인사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다문화 가족과 결혼이민자의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족생활이 지속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사말 글

 안녕하세요. 저는 광주북구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센터장 한신앱니다.


이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홈페이지에 여러가지를 다 담아낼 수 없어 부족한 것이 많습니다만 저희가 하고 있는 일을 그 때 그 때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는 2008년 1월에 북구 우산동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센터는 그 후 신안동으로 옮겼다가 2013년도 현재 북구 하서로 자리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지금 센터는 건물도 넓고 그 안에 교육실, 상담실, 아이돌보미 사무실, 언어발달실, 레인보우 교실, 다목적 강당, 회의실 , 다문화체험관, 다문화식당, 마켓 등이 있으며 넓은 주차장과 꽃밭도 있어 다문화가족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광주북구는 지역도 넓고 인구도 45만명입니다. 다문화가족도 5,600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기 시작할 때였고 많은 다문화가족들이 찾아오셨습니다.

센터를 운영하는 저희들과 함께 우리 다문화가족들은 열심히 열심히  교육을 받고 어려울 때마다 상담도 하면서 희노애락을 겪으며 현재는 많이 성장하고 안정되어 살고 있습니다.

2016년도 다문화가족들은 많은 변화를 하였습니다. 여전히 새로 가정을 이루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자녀들이 자람에 따라 벌써 사회진출을 하고 대학을 진학하고 또 초,중,고의 재학생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족의 형태도 다양해지면서 센터가 해야하는 역할의 다양성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2016년에 본 센터는 다문화가정과 비다문화가정의 통합 프로그램을 통한 어울림의 정부 정책 변화에 따라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을 통합하였습니다. 보다 더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가족의 가치가 존중되고 다양한 가족의 특성에 따른 가족정책도 펼쳐지는 사회가 되는데 힘을 모우겠습니다.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의 기초위에 사람이 행복한 사회가 이루어집니다. 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다문화가족들의 소망을 키우기 위한  노력들과 꿈이 어우러지고 있는 센터가 되려고 합니다.


 센터에 찾아오는 분들께 미소를 담게 하고 꿈을 키우고 열매를    거두는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 감사합니다.


                                                                               한신애

QUICK
MENU

공유하기

SNS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