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지원센터

All categories

메뉴닫기

서브 콘텐츠 시작

현재 페이지 위치

  • 센터소개
  • 인사말

인사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다문화 가족과 결혼이민자의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족생활이 지속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사말 글

올해부터 정읍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운영을 맡게 된 대한성공회 법인의 임내규 신부입니다.
이 지면을 통해 대신 인사드리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정읍시 다문화센터가 개소한지 10여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개소 초기부터 ‘정읍시 모든 가족의 행복과 다문화가족의 올바른 정착’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해왔던 한울안 법인과 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이 노력들이 헛되지 되지 않도록 저희 법인 역시 최선을 다해 업무에 임하도록 하겠으니 격려해 주시고,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현재 정읍시의 다문화 가족은 작년 말 기준 715세대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외국인 이주노동자, 외국인 유학생 등을 포함하면 2200여명이 넘는 외국인이 우리 주변에 함께 거주하고 있습니다. 거리를 걷다 외국인을 만나는 일이 어렵지 않은 일이 되었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외국인에 대한 인식은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일자리를 두고 경쟁을 한다고 생각하거나, 생김새가 달라서 거부감이 든다는 생각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아쉽기는 하지만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우리 주변의 외국인, 다문화 가족과의 공존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버린 시대입니다. 다만 어떻게 공존할 것인가의 숙제가 있을 뿐입니다.

정읍시가 건강한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건강한 가정이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건강한 가정은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틀 안에서 형성됩니다.
좋은 교육과 문화, 사회적 안전망이 잘 갖추어져 있을 때 가정은 평안을 느끼고 개인과 가정의 성취를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정읍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바로 건강한 사회적 안전망을 갖추는 노력을 할 것입니다. 다양한 기관과 연계하여 가정에 필요한 요구에 응답할 것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통합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별히 올해부터 공동육아나눔터가 기관 내 신설되어서 맞벌이 가정의 육아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문을 활짝 열고 기다리고 있을 터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부족했던 지난날의 일들을 허투루 버리지 않고 가슴에 잘 간직하고, 내일의 계획을 세우고자 합니다. 채찍보다는 격려가 더 필요한 시기임을 고백하며 많은 애정을 보내주시기를 간구드리며 인사를 마치고자 합니다.
올 한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 이루어나가시길 기원드립니다.

QUICK
MENU

공유하기

SNS 리스트